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삭제한 핸드폰 연락처, 전화번호 복구하는 어플 다운로드/사용방법

유용한 어플/생활 어플

by kockpo 2021. 3. 2. 01:01

본문

삭제한 핸드폰 연락처와 전화번호를 복구하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보면 중요한 연락처인데, 모르고 지우거나 실수로 지우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름을 동일하게 해놓았다던지, 급해서 임의로 이름을 지정해놔서 나중에 모르고 지우는 경우도 흔합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은 특히 이런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이러한 경우에 삭제한 핸드폰 연락처를 복구하는 어플을 이용하면 지워진 연락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연락처를 복구하는 어플을 사용하기 전에 가장 먼저 복구를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계정에 동기화 된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구글 계정에 동기화가 되어 있다면 이전에 저장했던 전화번호들을 모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삭제한 전화번호라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에 있는 연락처 복원을 먼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상단에서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 한 후 > google 설정 > 설정 및 복원 > 연락처 복원을 눌러봅니다. 만약 이전에 연락처가 동기화 된적 있다면 삭제된 전화번호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기화 된 적이 없거나 전화번호가 백업된 적이 없다면 연락처 및 전화번호 복구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Google 선택
설정 및 복원
연락처 복원

 

 

핸드폰 전화번호 및 연락처 복원 어플
리뷰 수 6,746
평점 3.9
용량 6.1mb
설치수 100,000+(십만이상)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bahn.recoverdeletdcontacts.contactsrecoverypro
 

핸드폰 연락처 및 전화번호 어플이 몇 개 있어서 다운로드 해보았습니다. 다운로드 받으면서 궁금했던점은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삭제한 전화번호만 복구 되는 것인지, 아니면 이 어플 설치 전에 삭제한 전화번호도 복구 되는 것인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어플 설치전에 전화번호를 하나 지우고, 설치 후에 새로 전화번호를 하나 입력해서 지우고 확인해 보았습니다.

ALL 버튼을 누르면 모든 전화번호 뜸.

결론적으로 어플을 설치한 후 복구버튼을 눌러보아도 삭제한 전화번호 및 연락처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어플 설치 전에 삭제한 전화번호도 나오지 않았고, 설치 후 삭제한 전화번호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어플은 스마트폰 어딘가에 남아있는 찌꺼기 데이터를 가져와서 복구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트fe, 갤럭시 7 이전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연락처와 전화번호를 삭제해도 일부 데이터가 여전히 남겨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에서는 한번 삭제한 연락처는 완전히 지워집니다. 그래서 이 어플로도 복구가 불가능 한 것입니다.

실제로 이 어플을 통해 삭제한 전화번호와 연락처를 복구하였다는 글들을 찾아보니 오래된 스마트폰을 사용한 사용자 분들이었습니다. 따라서 최신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은 이 어플을 통해서 삭제한 연락처와 전화번호를 복구할 수는 없습니다.

Deleted > Restore All

 

대신에 삼성 동기화 어플, 구글 동기화 복원 및 백업 어플을 통해서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전에 동기화를 해두거나 백업을 해둔 경우에 한합니다. 스마트폰 동기화를 설정해 두면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알아서 전화번호와 연락처를 자신의 계정에 백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나중에 삭제한 전화번호를 찾을 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연락처와 전화번호를 동기화 시켜두시고 나중에 삭제한 전화번호를 찾을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