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핸드폰 화면 녹화, 동영상 화면캡쳐 어플 추천(로고 X, 최고화질 녹화도 가능)

유용한 어플/생활 어플

by kockpo 2021. 2. 22. 01:02

본문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에 무언가를 설명할 때 스마트폰 화면 녹화 기능을 이용하고는 합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기 위해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 화면 녹화를 위해 국산 어플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항상 로고가 신경 쓰였습니다. 그래서 잘 안썼는데 최근에 다시 쓸일이 있어서 어플을 찾아보다가 좋은 어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XRecoder라는 어플인데요, 제일 좋은 점은 영상녹화할 때 영상화면 그대로 녹화가 된다는 것입니다. 따로 로고도 안붙고, 시간 제한도 없고, 녹화화질 제한도 없습니다. 그런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화면을 녹화할 때는 당연히 광고가 안뜨고, 어플을 켜면 광고가 뜨는 정도라서 가끔 사용하는 저에게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료버전을 이용하면 광고도 안뜬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저 처럼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유료버전을 구매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도 매번 되고 있어서 최신 핸드폰 기종에서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화면 녹화 어플 - XRecorder
설치 수 100,000,000+(1억 이상)
업데이트 날짜 2021년 2월 5일
리뷰 수 2,943,587
평점 4.7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videoeditor.videorecorder.screenrecorder
 

어플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플로팅 버튼이 생깁니다. 버튼을 누르면 4가지 메뉴가 뜨는데 가장 위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핸드폰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3초 카운트가 시작되는데 설정에서 카운팅 숫자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녹화 화질은 240p부터 1080p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화질이 높을수록 핸드폰 용량을 많이 작아먹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화질이 좋습니다. 저는 1080p로만 녹화를 합니다. 그래야 컴퓨터로 영상을 보아도 깨짐없이 깨끗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화 화질 해상도 뿐만 아니라 비트레이트 조정도 가능합니다. 1Mbps부터 16Mbps까지 있으며 높을수록 높은 품질을 보장합니다. FPS 설정은 최소 15FPS부터 최대 60FPS까지 설정이 가능해서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녹화할 때에도 충분합니다. 영상 녹화할 때 당연히 음성녹음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용량이 크지 않다면 해상도, 비트레이트, FPS를 낮추면 됩니다. 그러면 용량이 작은 동영상으로 녹화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XRECORDER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에 용량이 너무 크다는 문의가 있어서 겸사겸사 참고하시라고 정리해보았습니다.

 

핸드폰 화면 녹화하는 기능 이외에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 사진 편집, 동영상 및 사진 병합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가기능 보다는 본래 기능인 핸드폰 화면 녹화기능이 정말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화면 녹화 및 캡쳐 기능을 가진 어플을 찾는 사람들에게 언제나 추천해주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내부 오디오만 저장하는 기능, 핸드폰 화면을 꺼도 계속 녹화하는 기능, 시작 전 카운트 기능, 방향 설정 기능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참고로 다른 핸드폰 화면 녹화 어플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기능들도 XRecorder 어플에서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XRecorder라는 핸드폰 화면 녹화 및 동영상 화면캡쳐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능면에서는 단연 최고라고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