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시통역 어플로 실시간 음성 번역하는 방법(네이버 파파고)

유용한 어플/생활 어플

by kockpo 2021. 2. 28. 00:44

본문

해외에 나가기 힘든시기이지만 일 때문에 꾸준히 해외를 방문해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바이어와 미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업무상 다른 나라 언어로 잦은 통화를 나누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대부분 영어로 소통이 되지만 전혀 다른 언어를 마주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모든 언어를 다 통달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난감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일본에 갔을 때 영어로 대화를 시도하니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답답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동시통역을 해주는 실시간 음성번역 어플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간단한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나 기술적인 단어가 들어가면 번역이 제대로 안되긴 하였지만 식당이나 길거리에서 쓰는 일상 대화에서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시통역 어플은 구글 실시간 번역 어플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파파고 어플이 더 자연스럽게 통역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동시통역 어플로 실시간 음성 번역을 할 필요가 있는 분들에게는 네이버 파파고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파파고 - 동시통역 어플
제작사 NAVER Corp.
설치 수 10,000,000+(천만 이상)
최근 업데이트  2021년 2월 17일
평점 4.1
설치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aver.labs.translator

 

네이버 파파고 어플은 네이버에서 만든 동시통역 어플입니다. 구글 보다는 직접 한글을 쓰는 네이버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한글로 번역은 확실히 구글 번역기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약 14개의 언어를 번역해줍니다. 파파고 어플로 실행가능한 기능으로는 텍스트 번역, 이미지 번역, 음성번역, 오프라인 번역, 대화 번역, 필기번역, 웹사이트 번역이 있습니다. 음성번역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대화를 번역해서 알려줍니다.

네이버 파파고 동시통역 어플로 실시간 음성번역 하는 방법파파고를 실행한 후 음성번역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번역할 언어를 선택 한 후 몸쪽으로 스마트폰을 가까이 가져다데고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실시간으로 번역되어 텍스트로 표시됩니다. 상대방에게 보여주어도 되고, 번역된 글을 음성으로 들려주어도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도 스마트폰에 말하면 한글로 자동번역해서 알려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길게 늘려서 말하는 것 보다 짧게 단문으로 말하면 더 정확하게 번역이 됩니다. 명확하게 말하는 것이 뜻을 전달하기 더 쉽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업데이트로 일본어를 실시간 번역하는 것은 퀄리티가 떨어졌다는 의견이 많기도 한데, 영어나 스페인어 쪽은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실시간 음성번역이 구어체이기 때문에 텍스트 번역보다 어려운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파파고로 실시간 음성번역이 가능한 언어로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힌디어가 있습니다. 모두 동시통역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 수의 언어로 음성번역이 되어도 해외에서 대부분 대화가 통합니다. 그러니 번역 질만 더 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한글로 번역해주는 어플 중에서는 네이버의 파파고 어플이 가장 번역이 잘되므로 추천드립니다. 파파고 어플을 설치할 시간이 없다면, 웹사이트로 파파고 사이트에 접속해도 됩니다. 하지만 기능상 제한이 있으므로 미리 파파고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 빨리 부담없이 해외에 나가서 파파고 어플을 사용할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