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핸드폰 사진 복원/복구 하는 법(어플사용)

유용한 어플/생활 어플

by kockpo 2021. 3. 3. 00:51

본문

어플 이름 DiskDigger photo recovery
리뷰 수 390,277개
다운로드 수 100,000,000+(1억 이상)
평점 3.8
최근 업데이트 날짜 2020년 11월 1일
제작사 Defiant Technologies, LLC
용량 2.4mb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efianttech.diskdigger

 

핸드폰 사진을 모르고 삭제 한 경우, 나도 모르게 삭제한 경우에 복원 및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옛날 핸드폰과 달리 요즘에 나오는 스마트폰은 사진을 삭제하면 일단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휴지통에서 삭제한 사진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휴지통을 보는 방법은 갤러리를 실행 후 우측상단에 있는 점3개가 세로로 있는 아이콘을 선택 후 휴지통을 누르면 됩니다. 한번도 설정을 건드린 적이 없다면 삭제한 사진들은 휴지통에 30일간 옮겨져서 보관됩니다. 30일이 지나도 삭제한 사진을 복구하거나 복원하지 않았다면, 완전히 사진이 지워집니다.

 

 

사진 휴지통 복원

만약 휴지통에서도 복구하려는 사진을 찾을 수 없다면 사진은 핸드폰에서 완전히 삭제 된 것입니다. 이런 경우가 문제인데 복구업체에 맡기면 복구는 가능하지만 최소한 10만원 이상의 돈이 소모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작업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복구어플을 사용합니다. 삭제한 사진 복구 및 복원 어플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한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Diskdigger photo recovery라는 어플입니다.

 

DiskDigger라는 이 어플은 나온지 5년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최초 업로드된 날짜는 기억이 않는데 처음부터 꽤나 입소문이 났던 어플입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왠만한 사진은 복구가 되어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최근에도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삭제한지 오래된 사진은 사실 복구나 복원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오래 지나면 삭제된 사진 찌꺼기 자리 위에 새로운 자료가 덮어 씌워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발자국이 찍혀 있는 상태인데, 그 뒤에 눈이 많이와서 발자국이 지워지면 발자국을 복원할 수 없는 것과 비슷합니다.

사진 복구 방법

그래도 너무 오래된 사진만 아니면 잘 복구가 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 어플을 실행 한후 "SCAN" 버튼만 눌러 주면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삭제한 사진들을 찾아냅니다. 찾아낸 사진을 날짜별, 용량별, 이름별로 필터링 해서 본인이 찾으려는 사진을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썸네일 위주로 찾아내기 때문에 원본사진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원본사진인지 썸네일 사진인지 잘 살펴보고 사진을 복원 하면 됩니다. 복원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복원하면 핸드폰 갤러리를 켜면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클라우드 기능을 하는 어플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mybox라는 어플을 출시중입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사진이 자동으로 동기화 되어서 본인의 네이버 아이디에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본인의 핸드폰에서 사진을 삭제해도 네이버에 접속해서 mybox에 접속하면 예전 사진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인 mybox 같은 경우에는 기본 용량이 30기가인데, 고화질 사진은 9천장 이상 저장해두고 사용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그래서 사진 작업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클라우드 기능을 가진 네이버의 mybox와 같은 어플을 설치하여 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즉, 사진 백업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삭제한 사진을 복구 및 복원할 때에는 제일 처음으로 핸드폰의 휴지통을 뒤져봅니다. 삭제한지 오래되어서 휴지통에서 삭제되었다면, DiskDigger 어플을 다운로드 해서 사진을 복구 하면 됩니다. 어플을 사용하면 삭제된 사진을 모두 찾는데 5분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을 때를 제외하고는 와이파이나 데이터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삭제된 사진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DiskDigger 어플을 사용해서 찾으려는 사진 복구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